집토스 인터뷰
  • 로그인
  • 거주 후기
  • 안녕하세요! 자기소개와 담당하고 계시는 업무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집토스 부동산 중개팀에서 관악점 지점장을 맡고 있는 남재희입니다. 저는 방을 구하려고 하는 고객을 만나 원하는 조건의 방을 소개해주고 문제가 없는지 검토 후 안전하게 계약까지 진행하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집토스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아직 국내에 없는 기업형 부동산인 점과 허위매물을 올리지 않는 장점이 크게 작용했습니다. 현재 타 부동산 광고사이트를 보면 경쟁 때문에 올라오는 매물 중의 대부분이 허위매물인데 비해 집토스에 올라오는 매물들은 실제로 있는 매물이고 고객이 원하면 바로 그 방을 보여줄 수 있는 점이 집토스를 선택하게 된 큰 이유입니다.

    집토스에서 일하면서 가장 보람찬 순간이 언제였나요?

    아무래도 중개팀에 있다 보니, 고객들에게 좋은 방을 찾아서 계약하는 순간이 가장 보람찬 순간인 것 같습니다. 특히 어려운 조건으로 문의를 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는데 그에 맞는 방을 찾아서 만족스러워 하시면 더할 나위 없더라고요.

    하루 일과가 궁금해요.

    출근한 후에는 문의하신 고객님들께 전화를 돌려요. 어떤 조건으로 어떤 매물을 찾는지, 그리고 문의한 매물이 아직 있는지 확인 후에 미팅 일정을 잡죠. 그리고는 전에 약속 되어있는 고객님들 시간에 맞춰서 매물 준비 후 중개를 합니다. 나머지 사이사이 비어있는 시간은 새로 나온 매물이 있는지, 또는 이미 나간 매물인지 업데이트를 하고 있어요~ 어플이나 사이트를 통해서 방을 보시는 분들에게 항상 최신 매물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을 응대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이 무엇인가요?

    저는 항상 친절하게 하려고 노력하는 편이에요~ 당연히 친절해야 하지 않을까? 라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생각보다 친절하지 못한 경우를 많이 본 거 같아요. 손님 기분에 따라 방을 결정하는 요인도 크다 생각하기 때문에, '친절'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중개사를 위한 집토스만의 복지 혜택이 있나요?

    대부분 부동산과는 달리 기본급+인센티브로 급여를 받고 있습니다. 생각하기 나름이겠지만 조금 더 안정적이라는 것을 장점으로 생각하고 있어요. 부동산업을 하는 지인들을 보면 성수기 때에는 풍족할지 몰라도 그만큼 비수기에는 힘들어하고 그만두시는 분들도 많이 봤거든요. 그리고 휴무 사용도 다른 팀에 비교해봤을 때 고정으로 주말만 쉬는 게 아니라 평일에도 휴무 일정을 몰아서 쉴 수도 있다 보니 자유로운 거 같아요. 물론 비수기에 가능하죠.

    집토스 중개팀에서 일한다는 것은?

    고된 하루 끝에 문을 여는 순간, 마음을 가장 편하게 만들어주는 집을 찾아주는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