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토스 인터뷰
  • 로그인
  • 거주 후기
  • 안녕하세요! 자기소개와 담당하고 계시는 업무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집토스에서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김현수 사원입니다. 제가 담당하는 업무는 주로 SNS 채널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관리와 콘텐츠 기획 및 집행입니다. 최근에는 조직 개편이 되면서 콘텐츠 기획보다는 집행했던 광고 캠페인에 대한 결과 분석과 '어떻게 개선해야 할 지', '효과를 내야 할 지' 에 대한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집토스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저는 스타트업 매칭 프로그램을 통해서 입사를 하게 되었는데, 다수의 매칭 기업들이 있었지만, '복비 없는 부동산'이라는 타이틀을 들고 부동산 시장의 큰 변화를 주는 집토스가 눈에 띄었습니다. 또한 근무 환경이 너무 좋다고 판단하여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집토스에서 일하면서 가장 보람찬 순간이 언제였나요?

    입사 후 진행했던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 이후 눈에 보이는 결과와 긍정적인 반응을 봤을 때! 식상해 보일 수도 있지만, 입사한 지 얼마 안 돼서 항상 '어떻게 하면 더 성과가 나올까?'. '왜 반응이 안 좋았을까?' 고민을 하던 저에게는 정말 보람찬 순간이었습니다.


    하루 일과가 궁금해요.

    출근을 하면 먼저 루틴 업무인 앱 리뷰 확인, 광고캠페인 점검과 이슈가 될만한 내용 있으면 보고를 해요! 그 후 업무용 스케줄 앱을 확인하여 오늘 할 일들을 정리하여 우선순위를 두고 진행 준비를 합니다. 단, 진행에 있어서 타 팀과의 협업이 필요한 업무가 있다면 팀장님께 보고하고 미리 협업 요청을 합니다. 그리고 퇴근 시간이 다가오면 오늘 했던 일에 진행 정도를 파악하여 내일 할 일들을 미리 정리하고 즐겁게 퇴근을 합니다.

    업무를 하면서 힘들었던 점과 그 부분을 어떻게 극복하고 있나요?

    사실 제가 부동산 업종에 대해서는 자세히 알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콘텐츠를 기획할 때나 전반적인 캠페인을 구성할 때 다른 분들에 비해 이해도가 낮아 힘들었는데, 최근에는 현장에 직접 뛰고 계신 직영점 중개사분들과 소통을 시작하여 많은 도움을 받아 업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게 되었고 마케팅에도 반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케팅 팀원으로서 필요한 역량이 있나요?

    최근 성수기에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생각보다 돌발상황이 많이 일어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상황을 대처할 수 있는 ‘순발력’과 그런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수시로 검토하는 ‘꼼꼼함’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타 팀과 협업이 많기 때문에 ‘의사 소통 능력’ 또한 중요합니다.

    집토스에서 마케팅팀으로 일한다는 것은?

    첫 직장이자 도전, 주거 문제를 경험했던 청년에서 이제는 집토스와 함께 그 문제를 풀어나가며 같이 성장해 나가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