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토스 인터뷰
  • 로그인
  • 거주 후기
  • 안녕하세요! 자기소개와 담당하고 계시는 업무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경영지원팀 최보웅입니다. 노무·재무 관련 페이퍼 워크는 물론 급여 지급, 각종 물품구매나 서베이, 그리고 운영본부 여러분께는 가장 크게 체감되실 복리후생비 집행과 비품 관리까지 다양한 업무를 커버하고 있습니다.

    집토스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제 경우에는 제가 선택했다기보다는 선택"받았다"라는 느낌이기는 합니다. 집토스에 대해서는 대략적으로나마 들어 알고 있기는 했는데, 입사하기 전까지 한동안 갓-수 생활을 보내고 있었던지라 어딘가를 고른다는 여유는 솔직히 없었네요(웃음). 다만 그때 집토스에 오기로 한 것을 후회하지는 않습니다.

    집토스에서 일하면서 가장 보람찬 순간이 언제였나요?

    주문한 사무실 간식이 도착했을 때 사무실의 여러분이 기뻐하실 때! 라고 하면 일견 엉뚱해 보일 수 있다는 생각은 하지만, 경영지원팀의 업무는 대개 잘 되는 게 당연한 부분이 커서, 뭐랄까 피부에 확 와닿는 달성감 같은 것을 느끼기가 좀 힘듭니다. 반면 간식의 경우에는 피드백이 바로 오지요. (정작 간식 구매는 업무 우선순위 측면에서는 좀 아래쪽이고 그렇긴 합니다)


    하루 일과가 궁금해요.

    그날그날마다 중점적으로 처리하는 업무가 꽤 다양하다 보니 간추리기는 어렵네요. 메일함을 열어 협조나 자료 제출을 요청하는 메일에 대응하고, 운영본부나 각 지점에서 사용한 법인카드 영수증을 확인 및 정리하고, 지점에서 올라온 구매 요청이나 매출 정정 요청 등을 처리하는 것이 통상적인 업무 내용입니다. 여유가 좀 생기면 사무실에 쌓여 있는 비품 등이 삐걱대는 부분이 있을 때 가볍게 손을 보아주기도 하고요.

    집토스만이 가지고 있는 특별한 복지나 혜택이 있나요?

    인원에 따라 책정되는 소정의 복리후생비를 각 지점 혹은 사무실마다 사용하게 되는데, 운영본부의 경우에는 제가 심혈을 기울여 엄선한 각종 간식과 함께 업무를 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섭취 칼로리를 걱정하지 않는다면 말이죠.

    경영지원팀만의 핵심 자질이나 역량이 있나요?

    기본적으로 PC 앞에 앉아 문서를 다루는 업무이다 보니, 워드프로세서나 스프레드시트 등의 조작 능력은 기본으로 갖추어야 하고, 각종 공문이나 서류를 작성하려면 어휘력이나 문장 구성 또한 중요해집니다. 가장 적은 비용으로 최대의 효용을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다양한 물품의 특성을 파악하고, 그것을 어떤 방법으로 조달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에도 익숙해야 합니다. ―이상, 희망 사항이었습니다.

    경영지원팀만의 노하우가 있나요?

    훗날 찾아볼 일이 생길 수 있는 사항은 그때그때 양식을 통일해서 기록을 남겨 둡니다. 나중에 검색을 해 보려 해도 당시 어떻게 써 뒀는지를 기억하지 못한다면 이것저것 시도해 보다 시간을 까먹을 수 있고, 결국 찾지 못하게 될 수도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