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토스 인터뷰
  • 로그인
  • 거주 후기
  • 안녕하세요! 자기소개와 담당하고 계시는 업무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집토스 개발팀에서 iOS 개발 파트를 담당하고 있는 김기성입니다. 집토스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사용자들이 집토스의 서비스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제 역할입니다.

    집토스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처음 입사 당시, 스타트업임에도 불구하고 체계가 잘 잡혀 있는 데다가 더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려는 모습에 감탄하였습니다. 성공한 기업이 그러하듯이 진취적이고 사람들의 의견을 포용하는 모습에 제가 이 회사에 다니게 되면 ‘나와 회사 모두 성장할 수 있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집토스에서 일하면서 가장 보람찬 순간이 언제였나요?

    제가 개발직이다 보니 구현한 기능이 잘 작동하였을 때라든지, 아이디어 회의 때 의견을 내어 팀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받았을 때 등 많은 보람찬 순간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가장 보람찬 순간은 제가 개발한 앱으로 방을 구한 고객님의 앱 리뷰에 ‘집을 잘 구했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때입니다. 아무래도 제가 만든 앱이기 때문에 좀 더 보람차고 뿌듯한 감정을 느끼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하루 일과가 궁금해요.

    출근하면 개발 스케줄에 맞춰 개발 및 유지보수를 합니다. 사실 대부분의 시간은 현재 서비스 되고 있는 앱에서 버그가 발생하면 수정하여 업데이트 하는 데에 사용합니다. 단, 새로운 기능 추가에 대한 논의가 있다면 다른 팀과 협업을 통해 결정하게 됩니다. 여기서 결정된 것들은 바로 개발에 착수하고, 추가된 기능은 QA 테스트를 거쳐 문제가 없을 경우 앱 업데이트를 하게 됩니다. 또, 추후 진행할 이슈들에 대해 생각을 정리하고 공부도 하면서 하루를 마무리합니다.


    iOS 개발 업무만의 핵심 자질이나 역량이 있나요?

    기본적으로 개발에 대한 흥미와 개발 지식이 있어야 할 것 같아요. 그리고 다른 개발자들처럼 끊임없이 공부하고, 스스로 새로운 기술들을 익혀 나가는 ‘적극성’이 필요하고, 앱이 오류 없이 잘 실행되기 위해서는 ‘꼼꼼한’ 코딩 습관도 필요하겠죠.

    버그를 발견했을 경우 어떻게 처리하시나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에는 버그가 일어나는지 꼼꼼히 확인을 합니다. 하지만, 다양한 기기를 사용하는 모든 사용자들의 환경을 일일이 고려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기에 버그가 전혀 발생하지 않을 수는 없습니다. 그럴 경우 피드백을 받아 빠른 시간 내에 대처를 하는 방법으로 사용자들의 불편을 최소한을 줄이려 하고 있습니다.

    집토스에서 개발팀으로 일한다는 것은?

    집토스에 입사한 지 오래되지는 않았지만, iOS 개발을 하면서 좋은 사람들과 함께 좋아하는 일을 한다는 것은 정말 큰 행운이라 생각합니다. 회사라는 딱딱한 느낌보다는 좋은 분위기 속에 녹아들어 같이 힘들어하고, 같이 생각하고, 같이 웃는 것이야말로 회사와 나를 동시에 발전시키는 것이라 생각합니다.